서비스 이용약관

 

로한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플레이위드 와 ㈜플레이위드 게임즈(이하 ㈜플레이위드와 ㈜플레이위드 게임즈를 통칭하여 “회사”라 한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로한 게임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게임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이 약관은 온라인 게임 서비스 이용계약은 온라인으로 명시된 약관에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게임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공지하고, 적용일에 변경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며, 회사가 서비스 함에 있어 다수의 안정적 서비스를 위한 개정의 경우 제외 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게임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게임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제5항에 의하여 회원이 게임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로한 캐시이용약관에 따라 환불합니다.

⑦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 이후에 회원이 계속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또는 7일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단,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하는 경우 30일간)에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고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고지할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이 지정한 E-mail 등의 연락처로 고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고지할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E-mail등의 연락처로 고지를 함으로써 고지가 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운영정책 및 캐시이용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운영정책)

①  회사는 이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인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운영정책은 이 약관과 불가분으로 결합하여 하나의 계약내용을 구성합니다.

 

제6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로한 온라인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게임세계”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통해 다중의 회원이 일정한 규칙(이하 “게임규칙”)에 따라 오락을 하거나 오락에 부수하여 여가선용, 친목도모, 정보매개 등을 할 수 있도록 게임성을 구현한 가변적인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4.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게임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캐릭터”라 함은 회원이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게임세계 내에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데이터를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게임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8.   “별명”이라 함은 회원이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의 이용을 위하여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7조 (이용계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이용자가 이용신청 당시 온라인상에서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과 함께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서 제공하는 이용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용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게임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권장사양정보로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서 제공하며, 회원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이용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게임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3자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으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여부)

①  회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환불 없이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제8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하는 경우

2.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 및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이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게임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게임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6.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하는 경우

7.   그 밖의 사유로 승낙이 적절하지 않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0조 (계정 및 계정정보)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게임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승낙된 계정의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에게 효율적으로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또한 회사의 게임서비스 운영이나 기획상 다른 서비스와의 통합이 필요한 경우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계정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처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④  회사에게 명백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계정정보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으며, 회원의 계정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마케팅, 홍보, 광고, 불만처리, 분쟁해결을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의 계정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해지)

①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게임서비스의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게임 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를 통해 회사에 회원탈퇴를 신청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탈퇴신청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하기 이전에 탈퇴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계정의 보존)

①  회원탈퇴 신청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하더라도 사칭방지를 위해 사용하신 계정과 별명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②  탈퇴신청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하면, 계정명, 별명, 탈퇴일을 제외한 모든 계정관련 정보는 삭제됩니다.

 

제13조 (비밀번호)

①  회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를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알려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요금)

①  본 게임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추가 유료서비스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추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캐시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15조 (환불 및 과오금)

회원탈퇴, 게임서비스 종료, 이용계약의 취소 또는 해지된 경우 다른 약정이나 이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캐시 이용정책 제 8 조 및 각호에 따라 환불합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6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6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2.   '회사'가 제①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16조에 따라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①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2,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16조에 따라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5.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6조 (청약의 철회)

①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이러한 내용은 회원이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시 고지 합니다 

②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각호의 콘텐츠에 대해서는 청약 철회가 불가능 합니다.

1.   사용한 콘텐츠

2.   일부 사용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선물 및 이벤트로 제공받은 콘텐츠

③  회사는 이용고객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고객에게 계약해제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6 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제 1항 내지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수 있었던  날로 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채팅내용의 저장ㆍ보관)

회사는 게임서비스 내에서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채팅내용을 저장ㆍ보관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게임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해당 정보를 열람하기 전에 채팅정보의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서 정하는 방식으로 개인에게 고지하기로 합니다. 다만, 계정도용, 현금거래, 언어폭력, 게임 내 사기 등 기망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이 약관 제24조, 제25조에서 정하는 중대한 약관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회원의 채팅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고지 없이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게임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정보성 E-mail, 서비스 및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저작권에 대한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는 게임서비스에 기반한 2차 저작물을 제작, 배포, 전송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는 회사가 허락한 자만이 게임서비스를 호스팅할 권리를 가집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일부를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회사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의 게임정책에 어긋나는 제3의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제작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는 회사의 게임서비스에 대한 권리표시를 제거하거나 변조하거나 은닉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가집니다.

②  캐시 아이템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서비스 내의 이용권은 해당 디지털 콘텐츠를 유료로 구매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은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되는 무형의 도구로써 화폐가 아니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원은 이를 일정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가지며, 양도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일부 또는 전부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⑤  모든 캐시 아이템의 사용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365일(1년)이며 기간 경과 후에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 이벤트 등으로 진행한 캐시 아이템 사용 유효기간은 이벤트의 특성에 따라 소멸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캐시 아이템 구매 당시 유효기간을 고지하도록 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의 의무

 

제21조 (회사의 정보제공의무)

①  회사는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E-mail,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게임 초기 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표시합니다.

1.   게임서비스의 개시 연월일

2.   게임서비스의 이용조건

 

제2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공지하거나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회사가 관리하는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하며, 이 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아니하도록 보호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따라 법원,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23조 (회원의 정보제공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사실에 부합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가 진실하다고 간주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회원이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이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변경된 정보를 알리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은 이를 원인으로 하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기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게임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자 및 회원 탈퇴를 요청한 자를 포함합니다)의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2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행위를 하거나 관련 단체 등을 결성하는 행위

6.   회사의 홈페이지의 각종 게시판에 불법적이거나 불건전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관계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③  회원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게임서비스의 이용에 혼란을 주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직원을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2.   특정 이용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3.   타인의 계정정보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5.   게임서비스를 사행행위의 수단으로 이용하거나 사행행위로 오인하게 할 수 있는 행위

6.   영업, 광고, 정치활동을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④  회원은 회사가 정한 게임방법에 따라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2.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게임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3.   회사의 게임 소프트웨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행위

⑤  제2항 내지 제4항에 위반하는 행위를 교사, 방조, 유발, 시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회사는 제1항 내지 제4항 및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에 대한 제한

2.   채팅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3.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4.   게임플레이방법에 대한 제한

5.   기타 회원의 게임서비스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게임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25조 (회원의 양도금지의무)

회원은 본 게임서비스의 이용권한 또는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26조 (회사의 권한과 책무)

①  회사는 로한의 게임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권한과 책무가 있습니다.

②  게임세계의 게임성 유지를 위해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게임서비스의 특정 기능에 제한을 가하거나 게임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회원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게임세계의 질서와 게임성 유지를 위하여 직원을 둘 수 있습니다. 직원은 게임세계의 질서와 게임성 유지를 위해 회원의 게임세계 내 전체 또는 일부 활동에 대한 제한을 부가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게임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게임세계는 회사가 창조한 가상세계로서 회사는 게임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회사는 현실 세계로부터 게임세계를 보호하고 게임세계의 질서와 게임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원이 게임세계 내에 생성하거나 취득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 게임데이터는 게임세계에서 제2항에 따라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인정된 것이며, 회원은 이를 현실세계의 필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게임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게임의 내용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를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게임의 운영에 관한 사항, 게임 이벤트에 관한 사항, 게임정보 업데이트 및 게임 월드 추가에 관한 사항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를 방문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게임서비스 홈페이지 ((www.rohan.co.kr)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28조 (서비스의 제공 시간)

①  회사는 연중무휴 24시간 지속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동안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게임 내용이나 게임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게임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일정 시간을 정하여 게임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12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게임 초기 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고지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방법으로 충분한 조치를 취하기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임시적인 조치를 위하여 게임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미리 그 사실을 게임 초기 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고지합니다.

5.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게임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의 방법)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캐릭터 일부 권한 제한 : 일정기간 캐릭터의 채팅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4.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30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①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하였다는 신고가 접수된 경우 또는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기타 다른 이유로 계정의 현상을 유지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회사는 해당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원이 후불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동 제한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31조 (이용제한의 유형과 절차)

①  구체적인 이용제한의 유형과 절차에 대하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회사가 운영정책으로서 이를 정합니다.

②  회사가 위 제1항의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또는 E-mail로 다음 각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32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제31조 제2항의 통보가 있은 날로부터 운영정책에 명시된 각 사유별 이의신청 기간 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 고객지원을 통해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E-mail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개월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33조 (미성년자의 취소권)

①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별도로 동의를 해야 하는 경우로서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나 추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또는 미성년자 본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거나 추인한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를 다시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③  미성년자가 자신을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사술을 쓴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34조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 약관 제24조, 제25조 에 기재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게임서비스를 통하여 획득한 유,무형의 결과물의 환전,환전알선,매매 등을 통하여 영리를 취할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한 것이 밝혀진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제35조 (게임데이터의 정리)

①  회사는 게임서비스의 원활한 제공과 서버의 과도한 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으로 정한 일정기간 동안 게임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의 게임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라 회원의 게임데이터를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등으로 사전에 그 사실을 고지하거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36조 (서비스의 폐지에 따른 종료)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원에게 1개월 이상 기간을 정하여 이를 고지하고 게임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임서비스 종료 시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과 제15조(환불)의 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37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게임서비스 이용중지 등 이에 준하는 손해를 가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제28조에서 정한 내용에 따른 이용중지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의 제28조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 유료로 구매한 캐시 아이템을 사용한 회원의 경우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전공지 없이 1일에 4시간(누적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한도내에서 최대 3배까지 연장해 드림으로써 그 손해를 보상합니다. 이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제1항 및 제3항에 따른 손해배상 등의 방법 및 절차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8조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파업,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게임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게임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게임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게임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본 게임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38조의 2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39조 (준거법 및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약관"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관한 관할법원의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5년 11월 11일자에 적용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