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정책

 

제1장 총칙
제2장 운영정책의 적용과 고지
제3장 회원의 의무 및 권리
제4장 시스템/버그의 악용
제5장 계정관리
제6장 홈페이지
제7장 직원의 역할
제8장 데이터 복구 정책
제9장 이용의 제한
제10장 테스트 서버

 

제1장 총칙

 

1.1. 본 운영정책은 ㈜플레이위드 와 ㈜플레이위드 게임즈(이하 ㈜플레이위드와 ㈜플레이위드 게임즈를 통칭하여 “회사”라 한다.)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로한의 원활한 게임서비스 유지와 회원 상호간 권익 보호를 위해 회사와 회원이 준수해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2. 회사는 게임서비스에 있어 본 운영정책을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삼고, 이를 바탕으로 모든 회원에게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3. 회사는 회원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본 운영정책에 따른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서비스로 회원의 편의를 도모하고 게임사용권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1.4. 본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운영정책의 해석에 대해서는 이용약관을 따르고, 그 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1.5. 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캐시이용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제2장 운영정책의 적용과 고지

 

2.1. 회사는 본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3. 회사가 본 운영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게임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rohan.co.kr)에 공지하고, 적용일에 변경된 정책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며, 회사가 서비스 함에 있어 다수의 안정적 서비스를 위한 개정의 경우 제외 됩니다.

 

2.4. 회원은 변경된 정책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정책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게임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게임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5. 변경된 정책의 적용일 이후에 회원이 계속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또는 7일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단,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하는 경우 30일간)에 변경된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장 회원의 의무 및 권리

 

3.1. 회원은 게임서비스의 유지 및 다른 회원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장애 및 불편을 초래하지 않아야 합니다.

 

3.2. 회원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나 장애를 발견한 경우 직원에게 해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3 회원은 홈페이지(www.rohan.co.kr) 1:1문의를 통해 게임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4. 회사는 회원의 문의와 요청을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신속히 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3.5.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 중 게임서비스의 장애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이를 제보하여 본 운영정책에 따른 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6.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 중 버그나 게임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 문제를 발견했을 때,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7.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 중 발견한 버그나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3.8. 회원이 게임서비스 이용 중 발견한 버그나 오류를 악용할 경우, 회사는 게임서비스의 유지 및 다른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해당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9. 회원이 게임서비스 이용 중 발견한 버그나 오류를 회사에 통보하지 않고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게임서비스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10. 회원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욕설, 비속어, 은어나 특정 종교, 성별, 국적, 인종 등에 대한 비방 및 다른 회원이 불쾌감이나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3.11. 회원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다른 회원으로부터 불쾌감이나 수치심을 느끼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할 수 있으며, 회사는 게임서비스의 유지 및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12.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 그 자체를 목적으로 이용하여야 하며, 이를 통한 상업적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3.13. 회원은 회사와 회원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4장 시스템/버그의 악용

 

4.1 회원은 게임 내 존재할 수 있는 시스템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각종 핵 및 불법 프로그램(자동사냥, 서버해킹, 스피드 핵, 게임진행 시 실행되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등) 사용시에는 확인 절차를 거쳐 사용한 것이 확인될 시 계정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용 제한에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운영정책 제9장에 따릅니다.

 

4.2 버그 악용
-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직원에게 알리지 않은 채 다른 회원에게 그 내용을 전파하는 행위
- 버그를 악용해 이득을 얻는 행위
- 이상이 발생한 게임 내의 시스템 효과를 이용해 경험치, 아이템 등을 부적절하게 얻는 행위
- NPC 인공지능상의 문제점을 이용해 게임 내의 시스템에 전혀 공격 받지 않고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정상적인 행위
- 게임 내의 버그를 이용해 아이템/게임 머니를 복사하는 행위

 

4.3 불법 프로그램 사용/유포
- 회사에서 제공하는 로한 클라이언트 이외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
- 자동 이용 프로그램, 서버 해킹 프로그램, 스피드 핵 프로그램, 오토 마우스 프로그램을 포함한 각종 핵 및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4.4 해킹
- 클라이언트 또는 데이터 흐름을 충돌 시키는 행위
- 로한 게임서버를 의도적으로 조작하거나 공격하는 행위
- 각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회원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고, 이를 유용하는 일체의 행위

 


제5장 계정관리

 

5.1. 회원은 계정 등록시 회원 본인의 실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2. 회원이 타인의 신상정보를 사용하여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를 제한할 수 있으며,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3. 회원은 제3자로부터의 피해를 예방하고 회원 본인의 게임사용권을 보장받기 위해 계정 및 비밀번호를 관리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5.4. 회원은 계정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공유, 양도할 수 없습니다.

 

5.5. 회원의 관리소홀 및 계정, 비밀번호의 공유, 양도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6. 회원은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유지하는데 있어 문제를 일으키거나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어휘를 사용하여 계정, 별명, 캐릭터, 길드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5.7. 회원은 다음 조항에 해당하거나 유사한 어휘를 사용하여 계정, 별명, 캐릭터, 길드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회사나 직원으로 오해되거나 사칭의 여지가 있는 이름
- 욕설, 비속어, 은어를 포함하거나 특정 종교, 성별, 국적, 인종, 인물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이름
- 반사회적이거나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 개인의 영리나 상업적 목적의 이름
- 기타 회사와 회원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내용의 이름

 

5.8.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시 본 정책에 위배되거나 다수의 회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계정, 별명, 캐릭터, 길드명을 발견할 경우 직원에게 제보하여, 본 운영정책에 따른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장 홈페이지

 

6.1. 홈페이지(www.rohan.co.kr)는 회원의 원활한 게임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게임서비스와 유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간 교류를 위해 제공하는 공간으로 회사와 회원은 홈페이지(www.rohan.co.kr)의 본래 목적에 맞게 이용하여야 합니다.

 

6.2. 회원은 홈페이지(www.rohan.co.kr)에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 회사나 직원으로 오해되거나 사칭의 여지가 있는 게시물
- 욕설, 비속어, 은어를 포함하거나 특정 종교, 성별, 국적, 인종, 인물을 비방하는 내용의 게시물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게시물
- 반사회적이거나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게시물
-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의 게시물
- 개인의 영리나 상업적 목적의 게시물
- 타인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게시물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 게임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할 수 있거나 회사에서 사용을 제한하는 프로그램, 데이터와 관련한 게시물
- 회사나 게임서비스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이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내용의 게시물
- 허위사실의 유포나 다수의 회원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
- 홈페이지(www.rohan.co.kr)의 관리 및 다른 회원의 이용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반복 등록된 게시물
- 회원의 개인정보 및 사적인 정보가 포함된 게시물
- 회사가 규정한 용도와 목적에 맞지 않게 작성된 게시물
- 기타 회사와 회원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내용의 게시물

 

6.3. 회사는 다수의 회원이 홈페이지(www.rohan.co.kr)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게시글을 이동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6.4. 회사는 회원이 악의적인 목적으로 게임서비스 및 홈페이지(www.rohan.co.kr)의 유지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게시글을 작성시 회원의 홈페이지(www.rohan.co.kr)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직원의 역할

 

7.1. 직원은 원활한 게임서비스를 위해 회사가 고용하고 권한을 위임받은 자를 말합니다.

 

7.2. 직원은 본 운영정책과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의 원활한 게임서비스 이용을 돕습니다.

 

7.3. 직원은 원활한 게임서비스에 장애가되거나 다른 회원의 이용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회원 및 행위에 대해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직원은 최대한 본 운영정책과 이용약관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7.4. 직원은 공정성의 원칙을 준수하며, 이를 위해 공식적이지 않은 목적으로 특정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하거나 이용에 제약을 가할 수 없습니다.

 

7.5. 직원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한 회원간 분쟁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중재를 목적으로 한 최소한의 개입만이 허용됩니다.

 

7.5. 직원은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돕기위한 목적으로 최소의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되어 타인에게 유출할 수 없습니다.

 


제8장 데이터 복구 정책

 

8.1. 회사의 과실이나 기술적 오류로 회원의 데이터가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최대한 복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8.2. 회사의 과실이나 기술적 오류로 회원의 데이터가 손실되었으나 이를 기술적으로 복구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최대한의 보상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8.3. 회사는 회원 스스로의 과실이나 회원이 본 운영정책, 게임이용약관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와 손실된 데이터에 대해 복구하지 않습니다.

 

8.4. 회사는 회원 스스로 정상적인 게임서비스 이용의 결과로 유실되어 사라진 아이템(예: 실수로 인한 판매)에 대해 원칙적으로 복구하지 않으나, 회원의 원활한 게임서비스 이용을 돕기 위해 계정당 6개월의 기간 동안 1회의 복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아이템 유실일로부터 7일 이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경우 제공됩니다

 

8.5. 회사는 회원이 삭제한 캐릭터 정보에 대해 원칙적으로 복구하지 않으나, 회원의 원활한 게임서비스 이용을 돕기 위해 계정당 6개월 기간 동안 1회의 복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캐릭터 삭제일로부터 7일 이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경우 제공됩니다.

 

8.6. 회사는 회원이 계정의 양도, 개인정보의 공유 등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 이를 복구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8.7. 계정도용이란 타인에 의해 회원의 계정이 무단으로 이용되어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 게임서비스 이용상의 피해를 입는 경우로 이는 현행법상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8.8. 회원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한 계정도용 피해에 대해 본 운영정책에 따른 조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직원은 데이터를 통해 확인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이를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8.9. 계정도용 신고는 회원 본인의 계정에 대해서만 접수할 수 있으며, 대리자 및 권한양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8.10. 원활한 복구 진행을 위해 회원은 계정도용 피해를 확인한 후 신속하게 계정도용신고를 접수하여야 하며, 발생 후 7일이 경과한 건에 대해서는 조사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11. 회원은 홈페이지(www.rohan.co.kr)를 통해 계정도용신고를 접수 후 회사가 회원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합니다.

 

8.12. 계정도용신고에 대한 조사 및 복구에는 최대 10일이 소요되며, 직원은 보다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8.13. 회사는 계정도용에 대한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모든 아이템은 데이터의 이동경로 추적을 통한 복구로 진행합니다.

 

8.14. 아이템과 같은 계정도용의 피해 데이터가 이미 서버내에서 유실되어 사라졌거나, 이미 제3자에게 양도되었을 경우, 이를 복구하기 위해 제3자 혹은 다른 회원의 연쇄적인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일부 아이템이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15. 회원 본인이 신청한 계정도용신고 접수에 대해 취하를 원할 경우, 회원은 신고일로부터 7일내 회사로 신고취하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미 취하된 계정도용 건으로는 접수 및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8.16. 회원 본인이 신청한 계정도용신고에 대해 취하를 원할 경우, 회원은 신고일로부터 7일 내에 홈페이지(www.rohan.co.kr)를 통해 취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8.17. 계정도용신고 처리 중 피해 아이템의 이동을 막기 위해 회사는 피해 아이템을 취득한 계정에 대해 일시적인 이용 제한을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제재일로부터 5일내 홈페이지(www.rohan.co.kr) 내 고객지원 신고접수 이의신청을 통해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8.18. 사기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 혹은 다른 회원을 기만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8.19. 회원은 회원 본인이 게임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사기와 피해에 대해 홈페이지(www.rohan.co.kr)를 통해 신고접수 할 수 있습니다.

 

8.20.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사기 신고접수가 이루어질 경우 로그 등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위여부를 확인하며, 본 운영정책에 따라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9장 이용의 제한

 

9.1. 회사는 안정적인 게임서비스와 회원의 게임사용권을 보장하기 위해, 본 운영정책에 명시한 조항을 위반하거나 회사와 회원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맞지 않는 행위나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2. 게임서비스 이용제한 항목

 

분류

1차 적발

2차 적발

3차 적발

4차 적발

욕설,음담패설, 비방등 상대로 부터

모욕감 수치심을 유발하는 행위

캐릭터 3일

사용제한

캐릭터 7일

사용제한

캐릭터 15일

사용제한

계정 30일

사용제한

회사 및 게임서비스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게임 서비스 진행 방해

시스템 악용, 버그 악용 및 유포

또는 부정한 프로그램 사용 적발

계정 7일

사용제한

계정 15일

사용제한

계정 영구 사용제한

핵,스피드 핵 등 부정한

프로그램 사용

계정 영구 사용제한

피해자가 발생한 사기행위,

계정도용

계정 영구 사용제한

※ 위 사항들은 모두 가충처벌조치 될 수 있습니다.

가중처벌조치란?
- 단계별 제재 조치 없이 처벌내용을 가중하여 조치되는 것입니다.
- 욕설 비방등 불건전 언어 사용으로 인한 제재의 경우 적발 시점을 기준으로 이전 제재 횟수 및 가산에 따라
  가중 처벌 조치 됩니다.
- 위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고객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당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불량 이용 사례가 중복되는 건에 대해서 가중 처벌 조치 됩니다.

 

9.3. 홈페이지 이용제한 항목

 

분류

1차

영구제한

욕설,음담패설,비방 등 상대로부터 모욕감 및 수치심을 유발하는 행위

홈페이지 게시판 1일 작성제한

악의적인 목적으로 반복하여 본 운영정책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게임서비스 진행 방해,
상업적 목적의 게시글 작성

시스템 악용,버그 악용 및 유포

회사 및 게임서비스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9.4. 회사는 안정적인 게임서비스 시스템의 관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조건의 캐릭터 및 계정정보에 대해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분류

내용

6개월 이상 미접속

캐릭터 정보 초기화

12개월 이상 미접속

계정 정보 초기화

 

 

제10장 시즌 서버

 

10.1. 시즌 서버는 회사가 안정적인 게임서비스 위해 새로이 개발된 내용을 사전에 적용하여 이를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서버입니다.

 

10.2. 시즌 서버는 그 목적상 수시로 게임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오류와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3. 회사는 테스트의 진행을 위해 시즌서버의 데이터를 초기화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7일 전 홈페이지(www.rohan.co.kr)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10.4. 회사는 테스트 진행 중 발생한 데이터 손실에 대한 복구나 보상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21년 9월 13일부로 적용 시행 됩니다.